728x90

사람들이 달린다 달려~

🏫 1주차 교육 과정

  1. 코딩 프로그램인 파이참 라이센스 등록
  2. 간단한 웹사이트 제작
  3. 공부 키워드: HTML, CSS, JavaScript, Bootstrap
  4. 숙제: 원페이지 쇼핑몰(정답코드가 있어 낙오 걱정 X)

⊙ 코딩 프로그램인 파이참 라이센스 등록

유료버전인 파이참을 4개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라이센스를 지급해 주셨다.

스파르타코딩클럽에 회원가입했을때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제출버튼을 누르면 밑에 라이센스 코드가 나온다.

 

⊙ 간단한 웹사이트 제작

HTML과 CSS를 이용해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실습을 했다.

 

⊙ 1주차 숙제 

HTML, CSS, Bootstrap 이용해 원페이지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실습했던것을 제출하면된다.

 

👩‍💻 실습

HTML, CSS, Bootstrap을 이용한 간단한 웹사이트 제작

본격적으로 파이참을 이용하여 HTML과 CSS 그리고 JavaScript의 설명과 실습을 도와주셨다.

전체적인 강의 내용은 실습위주이며, 짤막하게 HTML과 CSS 그리고 JavaScript을 설명해주셨다.

 

💯 숙제

실습때 만든 원페이지 웹사이트

실습하면서 제작한 원페이지 쇼핑몰의 코드를 제출하면 된다.

 


 

✨ 느낀점

👍 알게된 점

이미 만들어진 코드를 사용하는것이 편리하다

CSS를 이용해 웹페이지를 꾸미는것보다 Bootstrap으로 이미 만들어진 코드를 사용하는 것이 더 편하고, 효율적이다.

 

진정 왕초보가 따로올 수 있는 수준인가?

내가 공부를 한상태에서 듣다보니 이해하고 넘어가지만, 처음 접한사람은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 그래서, 강사님께서도 이 부분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신지 끼워맞춰서 공부하라는 팁을 주셨다. 추가적으로 학습자료를 다운받아 공부할 수 있기때문에, 스스로 부족한 부분은 공부할 수 있다.

 

😆 재미있었던 일들

메타버스를 이용한 공부방

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공부가 잘 안될거 같은 사람들은 여기로 들어와서 공부를 하라는 취지이다.

개인적으로 나는 공부하는데 지장이 없어 잘 들어가지 않지만, 공부 분위기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다.

 

 

네이버 네이버뉴스 배너 내가 원하는 거로 바꿔보기

본격적으로 파이참을 사용하기 전에 흥미를 이끌만한 요소가 강의에 있었다.

네이버의 소스를 바꾸면 사진에 보이는거처럼 네이버 뉴스를 내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것이다.

그러나 새로고침을 하면 사라지는데, 강사님의 말씀으로는 네이버가 웹페이지 내용을 서버에서 가져오기때문에 우리가 소스를 바꿔도 서버의 내용까지는 바꾸지 못하기 때문에 새로고침하면 원상복구된다는 것이었다.

복사했습니다!